아이코스 일루마 돌풍을 이어갈 ‘콤팩트 올인원’ 신제품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원(IQOS ILUMA ONE)’ 출시
“담배연기 없는 미래 가속화 기대”
- 완전 충전 시 최대 20회 연속 사용, 간편한 일체형 디자인으로 휴대성과 편리함 모두 갖춰
- 오는 16일부터 아이코스 일루마 전 제품 판매처 전국으로 확대…온라인에서도 판매 시작[2023년 2월 8일, 서울]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원(IQOS ILUMA ONE)’을 16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지난해 출시돼 선풍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한 손에 가볍게 잡히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완전 충전 시 최대 20회 연속 사용할 수 있으며, 6만9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다른 아이코스 일루마 제품과 마찬가지로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TEREA SMARTCORE STICK™)¹을 사용하며, 내부에서부터 가열하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SMARTCORE INDUCTION SYSTEM™)을 적용하여 블레이드가 없고 클리닝이 필요 없다.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실리콘 슬리브 등 전용 액세서리를 통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아이코스 일루마 원 역시 다른 아이코스 일루마 제품과 마찬가지로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Red Dot Design Awards)’ 와 ‘iF 디자인 어워즈(iF Design Awards)’에서 수상하며 디자인적 독창성을 인정받았다.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오는 16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공식 판매처,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같은 날, 서울, 수도권 일부 및 부산 일부 지역에서만 판매되었던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의 판매처도 전국으로 확대된다.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IQOS.com 및 쿠팡, 네이버 등에서도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모든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갖춘 새로운 차원의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 무엇보다 청소가 필요 없는 편리함이 고객들의 호평을 이끈 주된 요인”이라며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²된 제품으로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존 아이코스 대비 향상된 고객 경험으로 한국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더욱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2022년 3분기 기준 한국필립모리스의 전체 담배 제품 출하량 중 테리아, 히츠와 같은 비연소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이미 30%를 넘어섰다.한편 2022년 9월 30일 기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의 비연소 대체 제품은 전 세계 7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전 세계 1900만 명 이상이 아이코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필립모리스는 이들 중 약 1350만 명이 일반 담배를 끊고 아이코스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³.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2025년까지 비연소 대체 제품을 100개국에 출시하는 것을 것을 목표하고 있다. 또한, 2025년까지 비연소 제품의 순매출 비중을 50%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한국필립모리스㈜한국필립모리스㈜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Inc.)의 현지법인으로 1989년 4월 설립되었다. 서울 본사와 양산 공장, 그리고 전국의 영업 사무소에서 약 1,0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국내에서 말보로, 팔리아멘트, 버지니아 S., 하모니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국내 성인 흡연자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2002년 경상남도 양산에 생산시설을 설립하였다. 2017년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히팅 방식의 혁신적인 제품인 아이코스(IQOS)와 전용 담배 제품인 히츠(HEETS)를 출시했으며, 2018년부터 양산 공장에서 아시아 최초로 히츠(HEETS)를 생산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실현하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은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 Free Future)’를 실현시키고 담배와 니코틴 분야 이외의 제품들로 포트폴리오를 장기적으로 개선시키고자 노력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담배 기업이다. PMI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현재 일반담배는 물론 미국 이외 시장에서 판매되는 궐련형 전자담배 및 액상형 전자담배 제품, 경구 니코틴 제품 등 비연소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2008년부터 PMI는 일반담배 판매를 완전히 중단하는 것을 목표로 성인 흡연자를 위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혁신적인 비연소 제품을 개발 및 상용화하고자 9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 여기에는 특히 독성학에 대한 사전 임상 시스템 및 판매 사후 임상적, 행동학적 연구 등에 대한 세계적 수준의 과학적 평가 역량을 구축하고자 하는 노력이 포함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아이코스(IQOS)를 유해물질 노출 감소 주장이 가능한 제품으로 인가하는 것이 공중보건 향상에 적합하다는 점을 들어, 미국 내에서 아이코스(IQOS)와 전용 담배 제품을 Modified Risk Tobacco Product(MRTP)로 마케팅 하는 것을 인가했다. 2022년 9월 30일 현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를 제외하고, PMI의 비연소 제품은 전 세계 7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PMI는 전 세계적으로 1350만 명 이상의 성인이 일반 담배를 끊고 아이코스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2021년 2월, PMI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탄탄한 기반과 고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웰니스와 헬스케어 분야로 확장하고, 소비자 및 환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혁신적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com 와 www.pmiscie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