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식회사 함파트너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한다. 이하 “회원”이라고 한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 2 조 회원가입절차

  1.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한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다.
  3.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다.

제 3 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1.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한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을 하여야 한다. 다만,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a.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b.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c. 법인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제3조 제3항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d.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다.

a.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b.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는 일정한 기간 이내에 제3조 제3항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제 4 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한다. 다만,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한다.
  2.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한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한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1. 생년월일, 거주지역 및 연락처 등
  2. 우편 수신 주소, 취미관심사 등
  3. 서비스별 뉴스레터 수신 여부 등
  4.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제 3 장 서비스 정의 및 이용

제 7 조 서비스 정의 및 이용

  1. 피알링크가 제공하는 “서비스”란 다음과 같습니다.

a. 고객이 보도자료를 제출하거나 작성 대행을 요청하면 이를 피알링크 웹∙모바일 페이지 상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b.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및 배포 후 통계 및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서비스

  1. 피알링크의 “서비스 내용”이란 위 서비스와 관련된 문자, 그래픽, 모든 종류의 파일, 소프트웨어를 포함합니다. 피알링크의 서비스 내용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피알링크 또는 검색∙링크된 기사 등의 컨텐츠를 제작한 자에게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은 지적재산권에 의해 보호 받으며 사전에 피알링크나 컨텐츠를 제작한 자의 사전 승인 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대여, 배포, 판매, 대출 등의 영리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피알링크는 검색 또는 링크된 기사 등의 내용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즉, 기사 등의 내용에 대한 문의에 응대를 드리지 않으며, 피알링크는 해당 기사 등의 내용에 대하여 재판상∙재판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피알링크가 링크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이름과 URL만 게시하는 방식의 단순링크(Simple Link)와 저작물의 이름이나 간략한 정보만을 제시하고 그 저작물이 존재하는 세부적인 페이지로 바로 연결시키는 직접링크(Deep Link) 방식을 이용할 뿐, 기사 등의 지적재산권에 위배되는 방식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4. 피알링크를 통해 기사 등을 제공받는 고객은 기사 등을 활용함에 있어서 고객 본인의 책임으로 기사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피알링크는 고객의 귀책에 따른 지적재산권 침해행위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피알링크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컨텐츠에 대한 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피알링크에서 서비스한 컨텐츠의 내용을 인용 또는 발췌, 복제, 개조, 수정 하여 상업적인 목적으로 다수를 대상으로 한 배포하는 행위는 금지 되어 있습니다. 다만, 사전에 피알링크 또는 컨텐츠를 제작한 자가 허가한 경우 그 내용의 인용이 가능합니다.
  6. 피알링크의 사전 동의 없이 일부 내용을 발췌 또는 인용한 후 피알링크의 특정 페이지로 링크하는 행위를 금지 합니다.
  7.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및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다.
  8.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서비스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다.

a.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b. 회원이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c.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d.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e.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f.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른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a.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b.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c.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d.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e.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f.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배포하는 행위

g.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배포하는 행위

h.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배포하는 행위

i.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배포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j.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k.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보도자료 등을 삭제 또는 임시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11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 12 조 이용요금의 납입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결제, 무통장입금 등이 있다.
  3.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 또는 계약해지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진다.
  4.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한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 13 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1.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거나 이월하여야 한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다.

a. 이용 요금은 결제 뒤에는 환불 가능하다.

b. 회원이 이용요금 결제를 하였으나 “회사”의 귀책 사유로 “유료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경우 환불해준다.

제 14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다.
  2. 회원이 제10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다.
  3.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한다.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해지의 효과는 발생하며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된다. 환불에 대해서는 제13조의 규정을 따른다.

제 4 장 기타

제 15 조 면책

  1. 회사의 과실 없이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a.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b.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c.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제 17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한다.

제 18 조 약관의 개정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 등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한다.

2.“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고 이메일을 통해 통지한다.

4.“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15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계정과 개인정보를 사이트에서 삭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