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소비자가 직접 산업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 브랜드 선정
- ‘산양유 함유’ 차별점으로 단백질 보충제, 산양분유⋅산양유아식 총 2개 부문서 1위 영예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와 ‘후디스 산양유아식’이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단백질보충제 부문과 산양분유⋅산양유아식 부문에서 각 1위에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지난 2004년부터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5개의 객관적인 척도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직접 산업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평가 제도다. 올해는 116개 제품군 및 서비스군의 387개 기업(브랜드)이 참여했다.
3년 연속 단백질보충제 부문 1위에 선정된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는 국내 단백질 시장 최초 산양유 단백 함유의 프리미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3000억 원을 돌파하며 매년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하이뮨’은 지난 4월 리뉴얼 출시를 통해 기존 제품의 소화를 고려한 단백질 균형 영양 설계를 유지하면서 고품질 단백질 2종과 단백질 대사를 위한 2가지 기능성 원료를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동∙식물성 6:4 비율의 7대 단백질을 완성하고, 단백질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를 위한 셀레늄 기능 성분을 더해 제품력을 강화했다.
‘하이뮨’은 이번 조사에서 5개 지표 중 ‘(고객)충족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상품과 서비스, 디자인 제공 방법 등의 품질에 대해 신뢰할 수 있고, 요구를 신속하게 처리해주며 소비자의 높은 만족과 신뢰를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16년 연속 산양분유⋅산양유아식 부문 1위를 차지한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깨끗한 뉴질랜드에서 키운 산양의 신선한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유아식이다.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한결같이 풍부한 영양과 뛰어난 소화흡수력으로 국내 산양분유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과 ‘산양유아식’은 산양유단백이라는 차별점으로 소비자들께 꾸준히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 웰빙 만족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국민의 평생 건강을 위해 연구하고 제품 개발하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