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세대 타깃 디지털 콘텐츠와 뉴스레터 론칭…인기 ‘밈(meme)’·유머 콘텐츠·푸드 페어링 등 재밌는 볼거리 제공
- 소비자 선택지 넓혀 돌아온 필굿에 타 먹는 티백 ‘뀼백’…카카오 선물하기·전국 대형마트 출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이 Z세대 소비자들의 취향 저격에 나선다.
필굿은 Z세대 취향에 맞춘 ‘필굿타임’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뉴스레터를 발행, 필굿에 타 먹는 티백인 ‘뀼백’,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재밌고 유익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면서 필굿이 전하는 소소한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먼저, 18일 공개된 디지털 콘텐츠는 지루한 일상을 세 가지 필굿 제품의 대표 캐릭터인 필구, 텐구, 칠구가 즐겁고 신나는 순간으로 전환시켜주는 내용으로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숏폼으로 제작됐다. 디지털 콘텐츠는 필굿 공식 SNS 계정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필굿은 주 1회 발행하는 ‘필굿타임즈’ 뉴스레터 서비스도 지난 12일부터 시작했다. 매주 수요일 필구, 텐구, 칠구가 매주 다른 주제로 유행하는 밈(인터넷에서 급속도로 확산된 문화 트렌드), 유머 콘텐츠, 필굿과 페어링하기 좋은 메뉴 등의 다양하고 재밌는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뉴스레터는 필굿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메일과 별명을 입력하거나, 필굿 캔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해 신청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필굿에 타 먹는 티백인 ‘뀼백’도 새로운 맛을 추가해 판매를 시작한다. 필굿에 굿(good)을 더해 즐거움이 배가 되었다는 뜻의 ‘뀼백’은 소비자가 취향대로 고른 티백을 발포주에 타 마시는 신개념 음용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에 ‘뀼백’은 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급증한 하이볼에 상큼한 유자향을 더한 ‘유자하이볼’ 맛을 새롭게 추가해 ▲애플시나몬 ▲블러드오렌지 ▲땡모반 ▲유자하이볼 ▲천도복숭아 등 총 다섯 가지 맛으로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업그레이드된 ‘뀼백’은 지난 17일부터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5월부터는 전국 대형마트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일상의 사소한 즐거움을 응원하는 ‘필굿타임’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싶었다”며 “필굿만의 독특하고 재밌는 뉴스레터와 뀼백 업그레이드를 통해 Z세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