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스 투명병, 21년 3월 출시 이후 2주년… 소비자에게 감사의 마음 전하는 신규 TV광고 4월 17일 공개
- 12년째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1위…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브랜드 변화를 시도하는 카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투명병 ‘올 뉴 카스’ 출시 2주년을 맞아 소비자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헌정 TV광고를 공개했다.
2023년 4월, 2주년을 맞이한 투명병 카스는 코로나 사태 등 최근 어려운 시기를 함께한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 4월 17일 공개되는 광고 영상에서 카스는 감출 것 없이 깨끗하고 투명한 카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며 소비자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
영상은 ‘카스가 투명한 이유, 서로에게 투명한 진짜가 되는 시간을 위해’라는 말로 시작하며 ‘올 뉴 카스’와 소비자가 함께한 시간을 ‘서로 투명하게 마음을 드러낸 시간’이란 의미를 담았다. 이어 ‘지구를 10번 왕복’이라는 내레이션으로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국민맥주 카스의 성공적인 투명병 판매 실적도 임팩트 있게 표현했다. 이후 영상은 소비자들에게 ‘투명해졌던 모든 분들께 Cheers!’라며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지난 2012년부터 명실상부 국민맥주 브랜드로서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스는 2021년 기존 유색병 중심의 맥주 시장에 ‘투명병’ 도입이라는 획기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브랜드 변화 의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투명병 ‘올 뉴 카스’를 선보이며, 최근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심플함’과 ‘투명성’을 표현했다.
1위 브랜드의 이러한 혁신은 소비자들의 더 큰 사랑으로 보답받았다. 카스는 코로나로 주류업계가 힘든 시기에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고,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2년에도 가정시장 내 40% 이상의 점유율을 달성해 브랜드별 순위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오랜 시간 맥주시장 1위 자리를 굳건히 해준 소비자들의 한결같은 사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투명병 카스 2주년 기념 영상을 제작했다”며 “국민맥주 카스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 혁신을 지속할 것이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