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굽네 ‘르세라핌 인 시카고(LE SSERAFIM in CHICAGO)’ 광고, 뮤직비디오 같은 영상으로 인기 모아
- 디지털 영상 누적 7천만 뷰 돌파…공개 이후 2개월간 굽네피자 검색량 217% 증가하기도
- 2023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서 최우수상 수상하며 인기 입증… 성공적인 스타 마케팅 사례로 꼽혀
지앤푸드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의 ‘르세라핌 인 시카고(LE SSERAFIM in CHICAGO)’ 광고가 공개 2달 만에 7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영상은 사진 찍을 때 더 돋보이는 ‘포토제닉 테이스트(Photogenic Taste)’라는 차별화된 콘셉트의 굽네의 신제품 광고로, 식음료 광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즐컷이 아니라 서로 웃고 대화하며 굽네 피자를 즐기는 모습들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냈다. 이런 특징이 특색 있는 콘텐츠를 선호하는 주 소비층인 Z세대의 인기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소비자들은 “광고가 아니라 뮤비같다”, “멤버들이 너무 맛있게 먹어서 배고프다. 최근 스킵하지 않고 본 몇 안 되는 광고 중 하나”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광고 공개 직후 온라인 포털 사이트 내 굽네피자 검색량은 기존 대비 217% 증가했고, 공개 두 달이 된 현재까지 디지털 플랫폼 누적 조회수 7천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2023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해 인기를 입증했다.
최근 주 소비층인 Z세대를 타깃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굽네는 지난 5월, 브랜드의 새 얼굴로 인기 걸그룹 르세라핌을 모델로 발탁했다. 모델 선정 이후 티저 공개 영상부터 역대 앨범 커버 패러디 등 르세라핌 팬덤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소통으로 팬덤 사이 화제성을 끌어모으며 주목 받았다. 실제로 르세라핌 팬으로 시작해 굽네 팬이 된 사례도 적지 않다는 후문이 전해지며 업계 내 성공적인 스타 마케팅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지앤푸드 마케팅팀 관계자는 “광고 제작 당시 진심으로 촬영을 즐기고 분위기를 이끈 르세라핌의 모습이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된 것이 가장 큰 인기 요인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식품 브랜드의 전형적인 마케팅 활동이 아닌 다양한 소통을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함께 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