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조사 결과, 나를 위로하는 음식 TOP 2로 1위 떡볶이, 2위 치킨 선정… 떡볶이와 치킨 조합 식문화 자리 잡아
- 오븐 마스터 굽네, 떡볶이 하면 떠오르는 매콤달콤한 맛 담아 모두가 먹기 좋은 신제품 ‘맵달떡볶이’ 선보여
- 굽네치킨, 피자 등 다양한 메뉴와 떡볶이를 세트로 즐길 수 있어 2030세대 ‘소울푸드 코스’로 많은 관심 예상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새로운 사이드메뉴인 ‘맵달떡볶이’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치킨과 떡볶이를 같이 먹는 조합은 소비자 사이에서 끊임없는 사랑을 받으며 대중적인 식문화로 자리 잡았다. 서울시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 시대 나를 위로하는 음식’으로 1위 떡볶이, 2위 치킨이 차지한 바 있다. 굽네는 국민 소울 푸드인 떡볶이와 치킨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 ‘맵달떡볶이’를 기획했다.
굽네 맵달떡볶이는 떡볶이를 생각했을 때 연상되는 매콤함과 달콤한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깊고 진한 태양초 고추장을 사용해 캡사이신이 들어가지 않은 매운맛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감칠맛에 달콤함을 더했다. 평소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사람부터 떡볶이는 좋아하는 사람까지 폭넓게 먹을 수 있다. 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의 밀떡과 탱글탱글한 어묵이 들어갔고, 고소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모짜렐라 치즈 추가도 가능하다. 맵달떡볶이는 오븐으로 구워 바삭한 치킨과 피자 등 다양한 굽네 메뉴와 세트로 즐기기 좋아 일명 ‘소울푸드 코스’로 소비자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난 6일 굽네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기대감을 형성하는 티징 콘텐츠를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커피를 마시는 줄 알았던 편집장의 텀블러 겉면에 빨간 국물이 흐르고 “맵고 달아” 라는 멘트가 나온다. 이어 모니터에는 ‘ㅁㄷㄸㅂㅇ’라는 초성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실제로 “텀블러에 담긴 게 떡볶이인가?”, “굽네 떡볶이라니 벌써 맛있다” 등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댓글이 이어졌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 하나인 떡볶이를 굽네에서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 ‘맵달떡볶이’를 선보였다”며 “올겨울 굽네가 구현한 매콤달콤한 맛의 떡볶이와 굽네 치킨, 피자를 함께 먹으며 소중한 사람들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굽네는 지난 2일 자사 홈페이지에서 맵달떡볶이 사전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행사는 일 150명씩 총 600명에게 무료 쿠폰을 증정했으며, 오픈 직후 1분 만에 매진되는 등 굽네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과 인기를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