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 임직원 무더위 날리는 ‘커피트럭’ 이벤트 진행

2022.08.10

제뉴원사이언스 이삼수 대표가 세종공장 임직원과 함께 커피트럭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 제공=제뉴원사이언스)
  • 더운 여름 고생하는 임직원에 일일 커피트럭 선물… 아이스 커피 등 무더위와 피로 날리는 시원한 음료 제공
  • 이삼수 대표, 1일 카페 사장으로 나서 임직원에 음료 전달 “복지증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지원책 모색”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 이하 제뉴원)가 임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커피트럭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커피트럭 행사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한 감기약 등 의약품 생산 확대와 무더위로 지친 공장 임직원의 노고에 공감하고 이를 치하하고자 마련됐다.

 

제뉴원은 지난 9일 세종시 전의면에 위치한 자사의 공장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임직원에게 아이스 커피 등 무더위와 피로를 날릴 수 있는 시원한 음료와 쿠키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삼수 대표가 1일 카페 사장으로 나서 임직원에게 직접 음료와 쿠키를 전달했으며,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교대 근무를 하는 모든 직원을 위해 커피트럭 행사는 주간과 야간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오는 16일에는 제천에 위치한 제뉴파마에서도 동일한 커피트럭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제뉴원 직원들은 “예상치 못한 깜짝 이벤트로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동료들과 시원한 커피를 마시며 휴식시간 보내 즐거웠다”, “벌써 다음 행사가 기다려진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제뉴원은 임직원 모두가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배우자 및 자녀가 있는 직원에게는 가족수당과 자녀학자금을 지원하며, 출산 시 최대 1천만원의 출산장려금도 지급된다. 모든 직원에게는 별도의 여름 유급휴가와 연 1회 종합건강검진, 장기근속자에게는 축하금 및 유급휴가를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일선 현장과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이 인재양성 및 유지의 핵심이라 생각해 이번 이벤트를 직접 제안했다”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책을 모색해 모두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제뉴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뉴원은 모든 임직원이 글로벌 CDMO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내 교육 프로그램 ‘GLOW(Genuone Leading Opportunities With you)’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각자의 직무 및 직위에 따라 필요한 업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기획된다. 제뉴원의 행동규범인 ‘제뉴원 웨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실생활에 올바른 비즈니스 윤리를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