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 국민 2000만 명이 당뇨 혹은 당뇨병 고위험군 해당..당뇨병 관리에 비상등
-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당뇨식, 당뇨환자 위한 GMA(Goat milk protein, MUFA, Allulose) 3중 설계
국내 당뇨 환자가 2020년 기준 570만 명을 넘어서며 당뇨병 관리에 비상등이 켜졌다. 특히 당뇨병 고 위험군인 당뇨병 전 단계 인구가 약 1497만 명인 것을 고려하면 국민 2000만 명이 당뇨병 혹은 당뇨병 위험군에 해당하는 것이다.
당뇨의 위험 요인으로는 청·장년층의 88.7%가 비만, 50%가 건강하지 못한 식생활이며, 노년층 역시 67.2%가 건강하지 못한 식생활로 꼽히는 만큼, 당뇨병은 생활습관 개선 및 식이조절을 통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질환 중 하나이다.
이에 식품업계는 당뇨 환자들의 식이조절을 돕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당뇨병 환자수의 빠른 증가세와 함께 당뇨 환자들을 위한 식사대용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는 것. 그 중에서도 단백질 보충제 시장의 1위 브랜드인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당뇨식이 주목 받고 있다.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당뇨식은 당뇨로 인해 혈당 조절이 필요하거나 엄격한 당 섭취 제한이 필요한 환자의 식단 관리를 돕는 제품이다. 당뇨환자를 위한 핵심 성분인 산양유 단백(Goat milk protein), 단일불포화지방산(MUFA), 알룰로오스(Allulose) 등 GMA 3중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산양유 단백 등 총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당류 0g, 저나트륨, 고식이섬유에 당뇨에 좋은 흰강낭콩추출물, 여주추출물, 천천히 흡수되는 팔라티노스 등 당뇨환자를 위한 맞춤 설계를 하였다. 이 외에도 칼슘, 비타민D 등 비타민∙미네랄 26종 등을 함유해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 가능하다.
당뇨 및 고혈당으로 맞춤 식이조절이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당뇨식은 홈쇼핑과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