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4 마지막 모집 시작

2023.08.24

  • 한국 코카콜라원더플 캠페인시즌4, 오는 9 3일까지 마지막 참여 신청 접수
  • 캠페인 참여 보틀투보틀의미를 담은코카콜라 재생 보틀패브릭투패브릭 통한 폐데님 업사이클링 굿즈 제공..유의미한 자원순환 과정을 직접 경험할 있어

한국 코카-콜라는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는 사용되는 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원더플 캠페인’) 시즌 4 참여를 위한 마지막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가 음료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돌아오는 이른 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마련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 매 시즌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 자원순환 동참 캠페인 취지에 걸맞은 다양한 리워드 굿즈를 제공하며, 참가자들이 캠페인 미션 완료에 따른 성취감과 함께 순환경제의 취지와 의미를 더 즐겁게 이해하도록 했다.

올해는 사용된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식품용기로 재탄생되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국내에서 사용된 음료 페트병으로 만든 재생원료를 10% 적용한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1.25ℓ’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된 원단(패브릭)을 재활용하여 새 원단을 만드는 ‘패트릭투패브릭’ 방식으로 블랙야크와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한 코카콜라 캠핑 앞치마, 페트병 재활용 원단으로 만든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 등 자원순환의 의미를 담은 리워드가 마련된다.

특별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4 마지막 회차 신청 접수는 8월 24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SSG닷컴, 지마켓, 옥션, 요기요 앱 등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www.onethepl.co.kr)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는 파트너사인 이마트와 협력해 ‘보틀투보틀’ 순환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오프라인 체험존도 운영 중이다. 체험존에서는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모아오는 소비자들에게 수량에 따라 ‘코카-콜라 알비백’과 ‘콬따’, 이마트 ‘투모’ 인형, SSG닷컴 ‘머그컵’ 및 ‘쓱카 라벨제거기’, 요기요 ‘다회용 수저세트’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지난 7월 이마트 용산점을 첫 시작으로 청계천점, 양재점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 체험존은 8월 24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되는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김포점을 마지막으로 종료된다.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원더플 캠페인’은 일상 속 작은 실천이 긍정적인 사회적 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는 믿음과 바람으로 시작되어, 실제로 지난 4년간 많은 소비자들이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 배출을 실천하는데 기여해 온 의미 있는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코카-콜라는 ‘원더플 캠페인’을 통해 고품질의 자원인 페트병의 수명을 연장하고, 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국내 ‘보틀투보틀’ 문화가 확산되도록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2018년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World Without Waste(쓰레기 없는 세상)’을 발표한 후 지속가능한 패키지 구현을 위해 무라벨화, 경량화, 재생원료 사용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2020년 1월 국내 탄산음료 최초 무라벨 제품 ‘씨그램 라벨프리’를 시작으로 ‘코카-콜라 컨투어 라벨프리’, ‘토레타!’, ‘강원평창수’, ‘휘오순수’ ‘태양의 식후비법 W차’ 등 다양한 브랜드의 무라벨 제품을 확대해왔다. 특히 지난 5월에는 국내 재생 플라스틱을 10% 사용한 재생페트(r-PET) 제품인 ‘코카-콜라 재생 보틀’을 기존 코카-콜라 및 코카-콜라 제로 1.25ℓ 제품에 적용해 출시하며 국내 ‘보틀투보틀’ 시대의 본격 개막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