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빌리(LIBILLY)와 협업해 수원의 로컬리티와 수원삼성의 정체성을 담은 컬렉션 선보여
감각적인 패턴 및 그래픽의 수원삼성 4th 킷 유니폼 및 집업 재킷, 후디로 구성
(2023년 9월 14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로컬 스트리트 문화 기반 브랜드 ‘리빌리(LIBILLY)’와 협업한 ‘푸마 바이 리빌리(PUMA BY LIBILLY)’ 수원삼성 스페셜 컬렉션을 론칭한다.
푸마는 수원삼성의 로컬리티와 정체성을 스트릿 감성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기 위해 리빌리와 손을 잡았다. 리빌리는 아티스트 창모와 그의 친구들이 창립한 스트릿웨어 브랜드로, 로컬리티를 강조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푸마 바이 리빌리 컬렉션은 수원삼성 서포터즈의 열정을 나타내는 슬로건 ‘이 사랑에 후회는 없어(NO REGRETS ABOUT THIS LOVE)’를 주제로 하고 있다. 해당 슬로건과 경기도 수원시의 지역번호 ‘031’에서 영감을 얻은 감각적인 그래픽을 통해 팬과 구단 사이의 특별한 유대감을 리빌리 특유의 로컬 감성을 통해 느낄 수 있다.
컬렉션은 수원삼성의 4th 킷 유니폼으로 활용 예정인 반팔 유니폼과 일상 생활에서 입기 좋은 긴팔 유니폼과 집업 재킷, 후디로 구성됐다. 반팔 유니폼은 수원삼성의 상징 색인 파란색, 흰색의 스트라이프 패턴과 노란색 그래픽의 조화로 경쾌한 느낌을 준다. 수원삼성 선수단은 오는 10월 8일 새로운 4th 킷 유니폼을 입고 포항스틸러스와의 홈 경기에 나선다. 팬웨어로 마련된 긴팔 유니폼에는 블루 톤의 그라데이션 패턴을 포인트로 더했으며, 집업 재킷과 후디는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데일리 스포티룩을 연출하기 좋다.
푸마는 9월 18일 낮 12시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드로우(추첨) 방식으로 이번 컬렉션을 단독 선발매한다. 10월 8일에는 수원월드컵경기장 내 블루윙즈 오피셜 스토어에서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이날 블루윙즈 오피셜 스토어에서는 한정판 모자와 머플러도 판매될 예정이다. 구매처와 상관없이 블루윙즈 오피셜 스토어에서 반팔 유니폼에 선수명 및 등번호 마킹을 받을 수 있다.
컬렉션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크림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푸마 바이 리빌리 컬렉션 제품이 제공된다. 또한, 10월 8일 블루윙즈 오피셜 스토어에서는 반팔 유니폼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50명에게 리빌리의 시그니처 번호인 “031” 등 번호 마킹이 판매된다.
푸마코리아 이나영 대표는 “이번 컬렉션이 수원삼성 팬들과 구단 사이의 각별한 유대감을 기념하는 동시에 푸마와 수원삼성의 파트너십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푸마는 축구 팬들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축구 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원삼성 오동석 단장은 “푸마와 함께 수원삼성 지지자들의 열정과 수원 감성을 담은 4th 킷 유니폼 및 굿즈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이번 스페셜 컬렉션이 구단을 지지하는 많은 팬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K리그 응원 문화를 이끌어간다는 자부심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리빌리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수원삼성 팬들의 상징 슬로건과 리빌리의 기반이 되는 로컬 문화를 수원삼성 유니폼과 팬웨어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며 “많은 팬들이 리빌리의 감성으로 새로운 영감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