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가만의 큐레이션으로 지속가능성과 건강, 희소가치 담아 특별 구성
– 저탄소 한우∙과일세트부터 안전한 수산물, 까다로운 품질검사 마친 가공∙조미 등 다양한 제품 선봬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올가만의 지속가능성과 희소가치를 담은 ‘2023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올가는 올가만의 가치가 담긴 시그니처 상품으로 구성한 고품격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이끌어왔다. 특히 지난 3일까지 진행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생산 단계부터 저탄소 축산기술을 적용한 무항생제 한우를 선보인 올가의 정육세트는 전년 행사기간 대비 매출이 77% 증가했으며, 안전한 수산물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품질 인증뿐만 아니라 이력 추적이 가능한 건어물 멸치 선물 세트는 512%, 토판 천일염 세트는 137% 증가했다. 또한 희소성 가치를 강조한 프리미엄 1++ 꿀 선물세트는 425%, 건강 가치를 강조한 헬시 스낵인 고칼슘 고식이섬유 양갱세트는 236%로 매출이 대폭 신장했다.
이에 이번 추석 선물세트 행사는 특히 올가만의 지속가능성과 희소가치를 강조한 시그니처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구성해 특별한 가치를 전달한다.
대표적인 명절 선물인 한우 선물세트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아 저탄소 축산기술로 길러낸 무항생제 한우로 준비했다. 평균 도체중 450kg 저탄소 한우의 경우, 이산화탄소 585kg를 감축하는 효과가 있다(1kg 소비 기준, 이산화탄소 1.3kg의 감축). 해당 저탄소 한우 선물세트의 경우 전남 진도의 단일 지정농장에서 길러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이 일품이며, 종이 트레이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까지 절감했다. 지속가능 가치로 품격을 높인 ‘저탄소인증 무항생제 한우 정성∙특선∙ 정품, 명품세트’와 올가만의 기준으로 특별하게 손질한 ‘스페셜컷 무항생제 한우 정품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과일 선물세트 또한 저탄소 인증 농법을 사용해 환경을 고려한 제품으로 마련했다.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선보여 온 올가는 재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저탄소/GAP 인증 농법으로 재배돼 지속가능 가치를 갖춘 것은 물론, 크기, 모양, 당도를 깐깐하게 선별한 ‘행복 샤인머스캣 3종 혼합세트’, 국내 1% 미만으로 극소량만 재배되는 올가홀씨드 품종인 아리수 사과와 황금배를 비롯해 유명 산지의 신고배로 구성된 ‘아리수 사과/황금배 3종 혼합세트’ 등을 선보인다. 또한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공사)가 진행 중인 ‘농할쿠폰(농축산물 할인쿠폰)’을 적용하여 아리수 사과 선물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올가만의 까다로운 품질검사를 거친 가공/조미 카테고리 제품도 준비했다. 100% 국산 참깨와 들깨를 발아 후 단 한 번만 착유한 제품으로, 본연의 진한 맛이 돋보이는 참기름∙들기름과 토판 천일염을 담은 ‘참기름 선물세트 4호’가 대표적이다. 특히 토판 천일염은 생산일자와 이력이 추적 가능해 믿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수산물은 안전성을 강조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만 준비했다. 올가의 ‘기쁨 멸치 선물세트’는 어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의 이력을 등록해 이력 추적이 가능하고 올가만의 까다로운 기준으로 해양수산부에서 발급하는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한 우수한 품질의 멸치로만 선별된 제품이다. 대표적으로 플랑크톤이 풍부하고 조류가 심하지 않아 고품질의 멸치가 어획되는 남해의 통영 앞바다에서 어획한 멸치를 선별한 ‘올가 멸치 선물세트 1호’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등급 자연 꽃꿀 선물세트’는 7가지 품질 검사를 거쳐 까다롭게 관리했고 꿀을 생산한 농가와 이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생산량이 적어 희소가치가 높아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다. 이외에도 칼슘과 식이섬유 등 영양을 듬뿍 담은 ‘고칼슘∙고식이섬유 양갱 세트’도 선물로 활용하기 좋다.
추석 선물세트 행사 기간 동안 구매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올가는 100만 원 이상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유기가공식품 인증 받은 와인을 증정할 예정이다.
올가홀푸드 조태현 상품본부장은 “올가만의 특별한 큐레이션으로 지속가능성 및 희소가치 그리고 건강 등을 고루 신경 쓴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명절 시즌을 맞아 올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