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산 듀럼밀과 자연건면 노하우로 완성한 넓적한 페투치네면
– 2가지 치즈와 구운 버섯, 새우의 풍미를 더해 진한 크림소스 구현한 분말수프
– ‘풀무원 자연건면’, HMR 메뉴 라인업 확대 통해 존재감 확고히 다질 계획
풀무원이 건면 브랜드 ‘풀무원 자연건면’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상온 HMR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매우 간편하게 조리하여 즐길 수 있는 상온 HMR 파스타 신제품 ‘풀무원 자연건면 듀럼밀 투움바 파스타(4입/7,480원)’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풀무원은 HMR 파스타 제품군의 시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신제품을 기획했다. 건면 시장을 이끌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온 HMR 파스타 제품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다.
‘듀럼밀 투움바 파스타’는 풀무원 자연건면의 제면 노하우를 적용해 듀럼밀을 사용한 정통 파스타를 구현했다. 면부터 정통 파스타면에 사용하는 밀가루인 ‘듀럼밀’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탈리아산 듀럼밀 사용하여 알덴테(Al dente) 식감의 면을 구현했으며, 꾸덕한 크림소스와 잘 어울리도록 넓적한 페투치네 면으로 뽑았다.
여기에 체다치즈와 파마산치즈를 넣어 전문점에서 맛보던 부드럽고 진한 풍미의 크림소스를 분말수프로 만들어 동봉했다. 새우와 버섯, 마늘, 양파를 볶아 감칠맛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하였고, 매콤한 케이앤 페퍼와 크러쉬드 페퍼를 더해 마지막 한 입까지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게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제품은 5분 조리로 빠르게 완성된다. 기존 건파스타면은 삶는 데 약 8분 소요되는 데 비해, 이 제품은 면을 4분만 삶고 물을 버린 후 소스만 넣어 비비면 되는 간편함이 장점이다. 또 면과 소스가 1인분씩 포장돼 있어 쉽게 조리할 수 있다.
한국인이 특히 좋아하는 ‘투움바 파스타’로 자연건면 라인업을 파스타까지 확장한 풀무원은 계속해서 양질의 파스타를 간편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파스타뿐만 아니라 HMR의 메뉴들을 쉽고 간편하게,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김재현 건면 PM(Product Manager)은 “전문점에서 맛보던 파스타를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전문점에서 맛보던 다양한 소스를 곁들인 파스타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풀무원 자연건면 듀럼밀 투움바 파스타’는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샵풀무원)’을 비롯해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