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유 단백질 구조와 유사한 A2단백질 100% 구성으로 소화 불편감 줄인 속이 편한 우유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모유 단백질 구조와 유사한 A2단백질 원유를 담아 배앓이를 줄인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이하 A2단백우유)’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A2단백질은 모유와 흡사한 단백질 구조로 소화 불편감을 줄여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연세유업은 신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속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A2단백우유’ 5종을 선보였다.
‘A2단백우유’는 가열처리 외 별도의 추가 공정 없이 자연에서 얻은 A2단백 원유 100%를 담아 더욱 고소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A2단백우유’는 연세우유 전용목장에서 엄격하게 분리 집유한 1급 A등급의 A2원유로 국산우유사용 인증을 받았으며, HACCP 인증을 취득한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되었다.
‘A2단백우유’는 일반 종이팩 형태의 카톤우유(900ml)와 PET 용기(170ml, 750ml)로 출시되며, 실온 보관과 휴대에 용이한 멸균팩(125ml, 180ml)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홈플러스 전국 주요 점포 104곳과 가정배달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우유 섭취 시 배앓이가 있는 아이부터 성인까지 보다 편하게 우유를 즐길 수 있게 하고자 했다”며 “연세유업의 전용목장에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로 앞으로도 신선하고 맛있는 양질의 우유를 생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연세유업은 연세대학교가 운영하는 비영리사〮회공헌 기업으로, 판매 수익 전액을 장학사업과 교육 재원으로 사용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또한 전국 약 100여 개 전용 목장에서 직접 관리하여 수급한 우유를 생산함으로써 글로벌한 식품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