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과 피자 동시에 즐기고 싶은 싱글슈머 소비자 니즈 고려해 신메뉴 출시…함께 곁들이기 좋은 파스타도 함께 선보여
- 바삭하고 담백한 씬크러스트 도우가 특징인 싱글 피자는 바질&토마토 피자·스윗 콘치즈 피자 2종 출시
- 파스타는 토마토·크림 두 가지 베이스 소스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피자와 조합해 다양한 조합으로 즐길 수 있어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치킨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싱글 피자와 파스타 각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1인 가구 소비자인 싱글슈머(Single+Consumer)의 증가에 따라 혼자서도 즐기기 좋은 소용량·가성비 등 알찬 구성의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굽네는 씬크러스트 도우의 1인용 피자를 출시하고, 함께 먹기 좋은 파스타를 함께 선보여 싱글슈머도 취향에 따라 치킨과 다양한 세트 조합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싱글 피자는 바삭하고 담백한 씬크러스트 도우로 만들어 토핑의 맛이 더욱 돋보이게 했다. 바질&토마토 피자는 향긋한 바질 페스토와 새콤달콤 토마토 마리네이드, 보코치니 치즈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미를 자아내는 피자다. 클래식한 바질&토마토 피자는 굽네 베스트 메뉴 고추바사삭과 함께 조합으로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스윗 콘치즈 피자는 달콤하고 고소한 콘무스와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가 치즈와 어우러지고, 부드러운 화이트 치즈소스로 마무리해 첫 맛은 달콤하고 끝 맛은 고소하다. 매콤한 치킨과 함께 먹으면 좋은 조합으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한 파스타 2종은 탱글한 파스타면에 풍미가 깊은 소스를 가득 담고, 모짜렐라 치즈로 덮어 오븐에서 구워내 풍미를 극대화했다. 소스를 촉촉하게 머금고 있어 굽네 치킨&피자와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고, 파스타는 토마토와 크림 두 가지 베이스 소스로 출시돼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볼로네제 파스타는 다진 소고기를 넣은 깊은 맛의 토마토 소스에 모짜렐라 치즈를 솔솔 뿌려 오븐에서 구워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까르보나라 파스타는 크림 소스에 베이컨과 양송이를 곁들이고,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오븐에서 구워 한층 진하고 깊은 맛을 구현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혼자 사는 소비자들도 굽네 메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굽네는 다년간 오븐 노하우를 축적한 브랜드로 오븐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와 밀접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4월에는 르세라핌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며 첫 활동으로 ‘포토제닉 테이스트(Photogenic Taste)‘ 콘셉트의 시카고 피자 신제품 2종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와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 출시를 기념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해당 광고 영상은 식음료 광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즐컷 중심이 아닌 화보와 같은 비주얼로 인기를 끌며 공개 5개월 차인 현재까지 디지털 플랫폼 누적 조회수 7천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최근 ‘2023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