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모두모아 캠페인’ 전국 직영점 및 일부 공식 판매처로 확대 시행

2024.01.03

한국필립모리스가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20일부터 전국 직영점에서 확대 실시한다. = 한국필립모리스 제공
  •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 및 타바코 스틱 수거 후 적절한 폐기 절차에 따라 처리하는 프로그램
  •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 10곳,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3곳에서 확대 시행
  • 전문 폐기물처리 업체와의 협업 통해 자원 순환 효과 기대

한국필립모리스가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20일부터 전국 직영점에서 확대 실시한다. = 한국필립모리스 제공

[서울, 2023년 12월 18일]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오는 20일부터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해 적절한 폐기 절차에 따라 처리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전국 직영점 및 일부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에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행 매장은 전국 10 곳의 아이코스 매장 직영점(여의도 IFC점, 광화문점, 가로수길점, 고양점, 부산 센텀시티점, 판교점, 킨텍스점, 인천 연수점, 하남점, 광주점)이다.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3곳(안양점, 천안점, 동부점)에서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나 전용 타바코 스틱인 ‘히츠’와 ‘테리아’를 모아서 매장 내 비치된 전용 수거함에 버리면 된다.

수거된 기기와 스틱은 분해 및 분류 과정을 거친 뒤, 재질에 따라 전문 폐기물처리 업체로 보내져 재처리 또는 폐기 과정을 밟는다. 이 캠페인을 통해 연간 약 60톤의 기기와 1~2톤의 타바코 스틱이 수거될 것으로 추산된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통해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타바코 스틱을 수거하여 무단 투기를 방지하고 환경 영향 최소화는 물론 자원 순환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모두모아 캠페인을 확대 실시하는 만큼 더욱 많은 고객분들의 동참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100일간 100㎏의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타바코 스틱을 수거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시범 론칭했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아이코스 기기103㎏, 타바코 스틱 136㎏가 수거되었으며, 이를 기념해 지난 9월 한국필립모리스는 임직원들의 참여 속에 200그루의 나무를 심는 식재행사를 가졌다.

 

###

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Inc.)의 현지법인으로 1989년 4월 설립되었다. 서울 본사와 양산 공장, 그리고 전국의 영업 사무소에서 약 1,0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국내에서 말보로, 팔리아멘트, 버지니아 S., 하모니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국내 성인 흡연자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2002년 경상남도 양산에 생산시설을 설립하였다. 2017년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히팅 방식의 혁신적인 제품인 아이코스(IQOS)와 전용 담배 제품인 히츠(HEETS)를 출시했다. 2018년부터 양산 공장에서 아시아 최초로 히츠(HEETS)를 생산하고 있고, 2022년부터는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TEREA)를 생산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com/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실현하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은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 Free Future)’를 실현시키고 담배와 니코틴 분야 이외의 제품들로 포트폴리오를 장기적으로 개선시키고자 노력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담배 기업이다. PMI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현재 일반담배와 비연소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2008년부터 PMI는 일반담배 판매를 완전히 중단하는 것을 목표로 성인 흡연자를 위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혁신적인 비연소 제품을 개발 및 상용화하고자 105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 여기에는 특히 독성학에 대한 사전 임상 시스템 및 판매 사후 임상적, 행동학적 연구 등에 대한 세계적 수준의 과학적 평가 역량을 구축하고자 하는 노력이 포함된다. 2022년 11월, PMI는 구강 담배 업계 선두주자인 스웨디시 매치(Swedish Match)를 인수하여 아이코스(IQOS)와 진(ZYN) 브랜드를 필두로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견인하고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아이코스(IQOS)를 유해물질 노출 감소 주장이 가능한 제품으로 인가하는 것이 공중보건 향상에 적합하다는 점을 들어, 미국 내에서 아이코스(IQOS)와 전용 담배 제품, 스웨디시 매치의 무연 담배인 스누스(Snus)를 Modified Risk Tobacco Product(MRTP)로 마케팅 하는 것을 인가했다. 2023년 3월 31일 현재, PMI의 비연소 제품은 전 세계 78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PMI는 전 세계적으로 1850만 명 이상의 성인이 일반 담배를 끊고 아이코스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비연소 제품의 순매출 비중도 2023년 1분기 기준 약 35%를 차지했다. 2021년 2월, PMI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탄탄한 기반과 고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웰니스와 헬스케어 분야로 확장하고, 소비자 및 환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혁신적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com 와 www.pmiscie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