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속가능성과 안전성, 품질 자부심 담은 설 선물세트 행사 내달 10일까지 진행
– 당도 보증 과일, 저탄소 인증 한우, 이력 추적 가능 수산물 등 올가만의 시그니처 상품 구성
– 올가, 최근 4년간 선물세트 매출 연평균 12% 증가…올가만의 가치 담은 제품 꾸준히 선봬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올가만의 지속가능성과 품격뿐만 아니라 희소가치의 기준까지 높여 명절 선물의 프리미엄 가치를 담은 ‘2024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가는 올가만의 진정성 있는 가치를 담은 시그니처 선물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최근 4년간 명절 선물세트 매출 연평균 성장률(CAGR) 12%를 기록하는 등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여왔다.
특히 이번 명절 선물 세트는 올가만의 고품격·희소가치의 기준을 높여, 꾸준히 올가 명절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올가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명절 선물 세트 인기 품목은 저탄소 사과·배 세트가 대표적이다. 과육이 아삭하고 과즙이 풍부한 품종인 저탄소 황금 사과와 배는 과도한 에너지 배출과 농자재 사용을 줄인 저탄소 농법으로 재배한 과일만을 선별했다. 또한 GAP 인증을 받아 생산, 수확, 유통 상 상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고유의 빛깔과 모양, 신선한 식감과 알맞은 당도, 풍부한 과즙 등 세심한 기준에 맞춰 깐깐하게 엄선한 결과 꾸준한 매출 증가를 기록해왔다.
특히 이번 과일 선물 세트는 올가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맛이 우수한 품종을 선별한 것은 물론 품질 관리에 대한 보증 절차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가는 품질 관리에 대한 자신감과 신선식품 품질 향상을 위한 확고한 의지를 담아 명절 선물세트 품질 보증제를 실시한다. 산지부터 입고 단계까지 생산 산지 원물 품질 검사부터 입고 시 매장 샘플 검사까지 4단계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엄격하게 당도를 관리하고 있으며, 당도 보증제를 시행해 소비자가 과일 맛이나 당도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3일 이내 100% 환불 및 반품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애플망고, 레드향, 피치 애플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지속가능 소재의 혼합 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달콤한 맛으로 인기가 높은 ‘상주 반시·호두말이 선물세트’와 ‘상주 반시 선물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올가의 안심·안전 먹거리 원칙하에서 차별화 가치를 담은 선물세트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선물세트는 국내 전체 생산량 중 극소량만 생산되는 프리미엄 제품들만 선별한 후 올가의 엄격한 첨가물 사용 제한 기준과 까다로운 안전성 검사를 거쳐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안전성을 꼼꼼하게 따져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 트렌드가 뚜렷해지면서, 올가의 올해 조미 소스 카테고리 설날 사전 예약 매출도 전년 대비 406% 급증했다. 올가만의 안심 가치를 담은 차별화 상품으로는 국산 참깨와 들깨를 발아한 후 단 한 번 착유로 본연의 진한 맛이 돋보이는 참기름∙들기름과 토판 천일염을 담은 ‘참기름 선물세트 4호’가 대표적이며, 유네스코가 지정한 청정 신안 갯벌을 다진 토판에서 생산된 ‘올가 토판 천일염 세트’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토판 천일염은 제품 내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생산 이력을 추적할 수 있어 믿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정육 선물세트는 보다 폭넓게 지속가능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저탄소 인증 한우를 대표 상품으로 판매한다. 국내 유통사 최초로 선보인 올가의 저탄소 한우는 전남 진도의 하노다래 농장에서 전문적 사양관리로 키워 품질이 우수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직접 생산한 발효 사료로 길러내 우수한 풍미와 부드러운 육질로 소포장된 ‘저탄소인증 무항생제 한우 특선세트’를 대표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엄격한 기준 아래 항생제, 합성항균제, 호르몬제가 포함되지 않은 무항생제 사료로 사육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한 ‘1+무항생제 한우 세트’와 올가만의 스페셜 커팅으로 손질해 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페셜컷 무항생제 한우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수산물은 안전성을 강조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지속가능성과 전통 방식으로 차별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준비했다. 지속가능한 양식어업에 부여되는 ASC 국제인증을 취득한 수산물과 전통어법으로 어획한 프리미엄 수산물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인 ‘ORGA 죽방렴 멸치선물세트’는 남해안의 전통방식으로 어획해 비늘손상이 거의 없고 선도가 좋을 때 자숙해 최고급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국내 멸치 어획량 중 1% 미만 정도로만 생산되며, 100세트 한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국산 참조기를 법성포 전통 천일염으로 정성스럽게 ‘섭간’방식으로 염장해 엮은 ‘법성포굴비세트’는 수확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의 이력을 등록하고 까다로운 기준으로 철저하게 관리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올가는 이번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올가 멤버십 우수 고객 700명을 대상으로 ‘올가 토판 천일염 세트(3개입)’를 증정한다.
올가홀푸드 영업혁신팀 김용우 팀장은 “올가 명절 선물세트는 차별화된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며 연평균 매출 성장률 두 자릿수를 기록 중이다”며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올가의 고품격·희소가치를 담은 시그니처 제품들의 품질 기준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올가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