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0일,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 기업연합자원봉사단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 참여
- 제천시 청전동 난방 취약계층 가정에 연탄 직접 배달 및 적재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 이하 제뉴원)의 자회사 제뉴파마가 지난 30일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제뉴원 제천사업장이 자리한 제천시 내 난방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함과 동시에 이웃 사랑 가치 실천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자 기획됐다.
이날 제뉴파마 직원들은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의 기업연합자원봉사단의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에 참여, 제천시 청전동에 위치한 취약계층 가정에 연탄을 직접 배달하고 적재했다.
봉사에 참여한 제뉴파마 직원은 “주변 이웃들의 겨울철 생활 안정에 힘이 되는 것은 물론, 동료들과 돈독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보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분들에게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며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뉴파마 생산2그룹 최하용 이사는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봉사에 성실히 임하며 온기를 전한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제뉴파마는 지역 사회에 지속적으로 공헌할 수 있는 활동을 적극 전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제뉴파마는 제천시민 복리증진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 받아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는 ‘2023년 제천시자원봉사자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제뉴원은 임직원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지난해 8월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보호대상아동의 기초양육물품 지원을 위해 동방사회복지회의 ‘투게더 캠페인’에 동참했다. 12월에는 제뉴원 임직원들이 세종 산업단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캠페인을 펼쳤으며, 당해 10월 제뉴원 세종사업장은 단체 헌혈을 진행하며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