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윈, 마인드카페와 암전문 상담 서비스 플랫폼 개발 계약 체결

2024.03.14

(주)조윈은 국내 1위 멘탈 케어 플랫폼인 마인드카페와 암전문 상담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암전문 병원의 현장 임상 결과와 해외 다수의 연구 논문등을 통해 암환자의 예후에 심리적인 부분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이미 의학계에서도 정설로 인정 되고 있다.

이에 조윈은 이번 마인드카페와의 계약을 통해 그동안 양성해온 암전문 심리치유 상담사들이 마인드 카페와 공동 개발한 플랫폼에서 암환자 대상으로 멘탈케어 및 심리치유를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암 환자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이요법, 운동요법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더 나은 치료와 회복을 이룰 수 있을 수 있다.

조윈의 암전문 상담 플랫폼은 암환자들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재발 방지를 위한 생활습관 등의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건강 유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암환자들의 심리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각각의 암환자에 맞춤형으로 적절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전문가와 함께 암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밝혔다.

조윈 김수현 회장은 “조윈은 암환자의 예후에 심리적인 부분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는 부분을 알게 되었고 이를 위해 암전문 상담사를 양성해오는 과정에서 국내 최대의 심리 상담 플랫폼인 마인드카페와 파트너쉽을 맺고 암전문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인드카페 운영사인 아토머스의 김규태 대표는 “그동안 마인드카페는 국내 최대 정신건강 플랫폼으로 많은 분야의 상담을 진행해 오던 중 암환자들의 치료와 회복을 위한 상담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이번 조윈과의 협력을 통해 암환자 전용 멘탈케어 서비스를 개발하여 암환자 분들의 효과적인 치료를 돕고자 한다.”고 개발 동기를 피력했다.

한편 이번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조윈은 암 전문가 과정인 ‘캔서포트’ 과정을 신설하였다. 기존의 암에 대한 심리치유 과정의 캔설턴트 수업을 포함하여 10명이 넘는 암 관련 분야별 전문가로 부터 교육을 받고 실습을 이수한 후 마인드카페를 통해 연결된 암환자들에 대한 상담을 맡게 된다. 조윈은 앞으로도 더 많은 암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며 이번 개발을 기반으로 지속 발전시켜 전세계 암환자들의 멘탈케어 플랫폼으로 확장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