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 투병 경험 있는 작가 ‘긍씨’와 협업해 질환자 돕는 퍼네이션(Fun+Donation) 이벤트
– 질환자와 환자 가족에게 마시는 환자용 균형영양식 1,000개 기부
– 한 달간 디자인밀 환자용 제품 구매액의 5%를 환자용 균형영양식으로 추가 기부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함께 기부 이벤트 ‘디자인밀X긍씨 선행, 고객 동행’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쉽고 즐겁게 참여하는 기부 문화를 일컫는 ‘퍼네이션(Fun+Donation)’에 대한 관심이 꾸준한 가운데, 최근에는 개인이나 기업 등이 SNS를 통한 퍼네이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인스타툰 등 SNS에 언급된 제품을 고객이 구입하면, 주최측에서는 해당 제품의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풀무원은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협업해 환우들을 도울 수 있는 퍼네이션 이벤트 ‘디자인밀X긍씨 선행, 고객 동행’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작가 ‘긍씨’는 갑상선암을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평소 질환자와 공감할 수 있는 웹툰을 그리며 여러 사회 보호시설에 기부하는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풀무원은 마시는 환자용 균형영양식 1,000개를 질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기부하고, 긍씨는 인스타툰으로 디자인밀 기부 이벤트를 알린다.
또, 내달 25일까지 한 달간 풀무원 디자인밀 몰(https://dm.pulmuone.com/)에서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케어유’를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5%에 해당하는 환자용 균형영양식을 질환자와 가족들에게 추가로 기부하기로 했다.
해당 기간 디자인밀 몰에서 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및 케어유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 사업부 디자인밀 사업팀 백수진 웹마케터는 “질환자 맞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단순 제품 구매를 넘어 비슷한 경험을 하는 어려운 환우분들에 대한 공감과, 그들을 도울 수 있다는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질환자분들을 도우면서 공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