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파트너스, ‘프리미엄 셀올예’ 노르웨이 원산지 인증 획득

2024.05.08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주)네이처파트너스는 국내 공식 수입 제품인 ‘프리미엄 셀올예(SELOLJE)’가 노르웨이 드람멘 상공회의소(Drammen Chamber of Commerce)로부터 원산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노르웨이 드람멘 상공회의소의 원산지 인증 획득은 엄격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노르웨이 현지 기업에서 생산한 제품과 원산지에 대한 증빙 자료를 제출하고, 수출 국가에 대한 정보도 명시한다. 이를 토대로 기관 내부 심사를 진행해 인증 자격을 부여하는 형태다. 드람멘 상공회의소가 부여하는 노르웨이 원산지 인증을 취득할 경우, 유럽 자유 무역 연합(EFTA)의 조약에 의해 국내로 제품 수입 시 관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네이처파트너스가 국내 유통하는 ‘프리미엄 셀올예’는 EPA 및 DHA 함유 유지가 포함된 3중 복합 기능성(오메가3, 비타민D, 비타민E) 건강기능식품이다. 신체 활력 증진과 혈행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 ‘프리미엄 셀올예’는 EPA 및 DHA가 부스팅 된 고함량 제품으로 일일 2정 섭취를 권장한다. 하프 물개 오메가3 ‘프리미엄 셀올예’는 35년 이상의 업력을 보유한 노르웨이 헬스케어 기업 파마테크 그룹(Pharmatech AS Group)의 기술력이 반영된 제품으로 노르웨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사랑 받고 있다.

네이처파트너스 관계자는 “하프 물개 오메가3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사 제품도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 유통 제품 중 노르웨이 상공회의소의 원산지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프리미엄 셀올예’가 유일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처파트너스는 노르웨이 하프 물개 오메가3의 국내 사업을 위해 상표권 및 지적재산권 등 다양한 IP를 확보했으며, 2025년부터는 아시아 국가로 수출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