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3회째 열린 탐방 프로그램, 제약 관련 학생 참여…공채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 실질적 혜택도 제공
- 이삼수 제뉴원 대표, 제약바이오 분야 특강 진행…산업 전반 최신 동향 및 실무 지식 연계 교육 이어져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이하 제뉴원)가 지난 22일(목) 중앙연구소 탐방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제뉴원 중앙연구소 탐방 프로그램 ‘어서 와~ 연구소는 처음이지?’는 제뉴원이 지난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 개최한 활동으로, 제약 연구직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업계 관련 최근 동향과 실무 지식, 취업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는 지난달 말부터 제약 관련학과 대학원생(석사 이상)과 약학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모집됐다. 최종 선발 인원에게는 제뉴원의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 모집 시 서류 전형 가산점이 주어지는 등 취업에 직접적인 혜택이 제공되며 많은 참가 신청이 몰렸다.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된 22일 경기 화성시 제뉴원 중앙연구소에서는 최종 선발된 참가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랩실 투어와 실무자 Q&A 세션, 전문가 특강 세션 등 제약바이오 산업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랩실 투어 세션을 맡은 제뉴원의 전문연구원들은 참가자들에게 중앙연구소 내부를 직접 안내하며 연구소 장비와 업무 등을 설명했다. 이어 제제연구원과 분석연구원을 비롯한 전문연구원들은 Q&A 세션을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에 관한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한 제뉴원 인사 담당자들은 관련 분야 취업에 필요한 역량과 제뉴원의 인재상 등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진행된 제약바이오 산업 전문가 특강에는 오준교 제뉴원 중앙연구소장과 이삼수 제뉴원 대표가 나섰다. 발표 내용으로는 제뉴원 중앙연구소의 역할과 연구개발 프로세스, 제약산업의 최신 동향과 연구 과제 등이 구성됐으며, CDMO 분야 선도 기업인 제뉴원의 사업 방향과 포트폴리오에 관한 설명도 이어져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삼수 대표는 “향후 제약바이오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에게 유익한 실무 내용을 전달하며 취업에 도움이 되고자 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제뉴원은 앞으로도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공개 채용과 더불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인적 투자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