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유업, ‘세브란스 A2요거트’ 출시… 국산 A2원유로 만든 국내 최초 떠먹는 발효유

2024.09.19

▲세브란스 A2요거트 플레인, 사진=연세유업
  •  A2원유를 함유한 세 번째 라인업 제품 공개
  •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출시 기념 1+1행사 진행

(2024-09-19)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A2원유로 만든 호상 발효유(떠먹는 요거트 제품) ‘세브란스 A2요거트’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산 A2원유로 만든 떠먹는 발효유가 국내에서 유통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면역에 대한 관심 증가로 발효유 시장이 꾸준한 성장을 보이는 가운데, 특히 호상 발효유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소매점 기준 발효유 시장 점유율은 호상이 45.3%로 1위다. 이어 드링크 42.21%, 액상 12.49% 순이다.

이 가운데 유업계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제로 슈거, 락토프리 등 성분을 차별화 한 호상 발효유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으며, 연세유업도 발효유 시장에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신제품 ‘세브란스 A2요거트’는 A2원유를 활용한 세브란스 A2 브랜드의 세 번째 제품으로, 연세유업 전용 목장에서 엄격하게 분리 집유한 A2원유가 80% 함유된 떠먹는 요거트 제품이다.

‘세브란스 A2요거트’는 플레인과 딸기 총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진한 농도에도 불구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을 자랑하며, 적당한 단맛과 함께 텁텁하지 않은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또한 환경을 위해 무라벨 용기를 사용하여 분리배출을 최소화했다.

‘세브란스 A2요거트’는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되며, 출시 기념 1+1행사도 함께 진행해 제품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고소하고 진한 맛의 A2원유에 대한 경험 폭을 넓히고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많은 분들이 건강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영양 간식으로 세브란스 A2요거트를 즐겨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