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마 퍼포먼스 앰버서더 홍범석, 하이록스 홍콩 대회에 한국 대표팀 주장으로 참가
- 십자인대 파열 부상 극복하고 4인 릴레이 부문 우승 견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코리아의 퍼포먼스 앰버서더 홍범석이 홍보대사 발탁 이후 처음으로 출전한 글로벌 피트니스 레이싱 대회 하이록스(HYROX)에서 맹활약했다.
홍범석은 ‘더솔져스’, ‘피지컬: 100’, ‘강철부대’ 등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압도적인 신체 능력과 뛰어난 정신력을 보여주며 강인한 모습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뇌리에 각인됐다. 특히 특전사와 소방관을 거쳐 각종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성과를 내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운 것에 맞서는 도전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푸마코리아 퍼포먼스 앰버서더로 발탁된 이후 처음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푸마 장비를 착용하고 전 세계의 참가자들과 경쟁하며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했다. 특히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촬영 중 입은 십자인대 부상으로 몸 상태가 완벽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단체전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개인전을 좋은 성적으로 완주하며 하이록스 대회 취지에 부합하는 퍼포먼스를 보였다.
홍범석은 경기뿐만 아니라 팬들과도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도 많은 응원을 받았고, 현장에서 팬미팅을 진행하기도 했다. 특히 브랜드 대표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Deviate Nitro Elite) 3’를 착용하고 푸마 부스를 방문해 트레드밀 위에 올라 체력 향상을 위한 장비 활용법을 시연하기도 했다.
푸마는 대회 참가자들과 방문객들이 브랜드의 뛰어난 제품력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응원 부스에선 페이스 페인팅, 응원 메시지 작성 등의 코너를 운영하며 즐길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PUMA FAM(푸마 공식 온라인몰 회원)’을 대상으로 한정판 홍콩 대회 기념 배지 등 기념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홍범석은 “하이록스 홍콩 대회에서 많은 팬들의 응원과 격려를 받아 정말 놀랐다. 피트니스는 내 삶의 원동력이자 큰 성취감을 주는 활동이다. 특히 푸마의 뛰어난 기능성 장비들의 도움을 받아 이번 대회에서 기대 이상의 기록을 남길 수 있었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하이록스 대회를 통해 지난한 과정의 끝에 결승선에 도달했을 때 느낄 수 있는 보람을 몸소 경험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푸마코리아 관계자는 “푸마는 스포츠의 혁신과 함께해온 브랜드로서 앞으로 퍼포먼스 앰버서더 홍범석을 중심으로 피트니스 컬쳐를 적극 지원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러닝과 기능성 운동이 결합된 하이록스 대회는 8회에 걸친 1㎞ 러닝 사이에 △스키에르그 △슬레드 푸시 △슬레드 풀 △버피점프 △로잉 △파머스 캐리 △샌드백 런지 △월볼 등의 종목을 한 차례씩 수행해야 해 ‘자신과의 싸움‘으로 불린다. 일반 종목은 개인전, 복식(2인), 릴레이(4인 계주)까지 3개 부문으로 세분화 되며, 숙련된 전문선수들이 참가하는 남녀 프로 부문도 개최된다. 개인의 능력과 속도에 맞춰 레이스를 완주하는 데 목적을 두기 때문에 경기시간의 제한이 없어 피트니스를 사랑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한편, 하이록스 초대 대회부터 함께한 푸마는 지난 6월 하이록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해 향후 3년간 전 세계 모든 하이록스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한다. 한국에서도 올해 들어 두 차례 대회가 개최되며 규모를 키우고 있는 가운데 푸마는 하이록스 앰버서더이기도 한 홍범석과 함께 대회 흥행을 위해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제품 및 캠페인 정보
PUMA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 제품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 개발, 판매,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이다. 75년 동안, 푸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들을 위한 제품을 출시하며 스포츠와 문화를 끊임없이 발전시켜왔다. 푸마는 퍼포먼스와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이며 축구, 러닝, 트레이닝, 농구, 골프, 모터스포츠 제품군을 이끌고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의 협업 통해 스트릿 문화∙패션 영역에서 스포츠의 영향력을 펼치며 신선함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푸마 그룹은 전 세계120개국 이상에서 브랜드 ‘푸마(PUMA)’와 ‘코브라 골프(Cobra Golf)’, ‘스티치드(Stichd)’를 전개하고 있으며20,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Herzogenaurach)에 본사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