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새해를 맞아 2025 신규 캠페인 영상 ‘사라진 커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를 글로벌에 동시 공개하며, 1월 15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2025 신규 캠페인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신규 캠페인 영상은 1월 15일 글로벌 소비자에게 동시 공개됐으며, 론칭 행사는 서울과 뉴욕에서만 특별히 열려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서울 현장에는 네스프레소 코리아 박성용 대표, 브랜드 앰배서더 김고은이 참석하여 새로운 캠페인을 소개하였고, 특별 게스트 셰프 에드워드 리가 네스프레소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커피 페어링 디저트 ‘네스프레소 레이어 케이크’를 시연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네스프레소의 브랜드 가치 소개
행사에서 박성용 대표는 캠페인 영상을 소개하며, 네스프레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그는 네스프레소가 지난 18년 동안 한국 소비자들과 함께하며 깊은 신뢰와 유대감을 형성해 왔음을 강조했다.
박 대표는 “한국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커피를 많이 마시는 나라 중 하나로,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커피는 글로벌 커피 트렌드로 이어지고 있다”며, “한국 시장이 혁신과 성장의 중심지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이는 카페에서 즐기는 높은 퀄리티의 커피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기기 위해 한국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과 습관을 기반으로 한 ‘더블 에스프레소 캠페인’ 등의 마케팅 활동과 지속가능을 위한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고 밝혔다. 그리고, 네스프레소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버츄오(VERTUO) 시스템이 런칭 후 5년 만에 캡슐 커피 시장에서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을 언급하며, 앞으로도 버츄오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낼 것임을 강조했다.
2025년에는 버츄오를 홈카페 대표 브랜드로도 자리매김 시키겠다는 비전을 밝히며, 이를 위한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제시했다. 박 대표는 커피 포트폴리오 확장, 신규 머신 출시, 판매 채널 확대, 브랜드 앰버서더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협업 계획도 소개했다. 2024년 글로벌 최초로 ‘스타벅스 ® 바이 네스프레소 포 버츄오’를 네스프레소 공식채널에 론칭하고, 이어 블루보틀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해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블렌드와 커피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규 캠페인 영상 “사라진 커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 공개
신규 캠페인 영상 “사라진 커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에는 브랜드 앰배서더 김고은이 할리우드 스타 조지 클루니를 비롯해 카미유 코탱, 에바 롱고리아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영상은 고급스러운 기차를 배경으로 네스프레소 커피를 진정한 보물로 묘사하며, 잊을 수 없는 맛을 강조하는 유쾌한 커피 추리극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위트와 영화적 요소가 결합된 이 영상은 네스프레소가 제공하는 아이코닉하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강조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네스프레소 브랜드 앰배서더 김고은 행사 참석하여 자리 빛내
김고은은 지난 2023년 7월부터 네스프레소의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김고은은 오늘 론칭 행사에 참석해 “네스프레소는 단순히 커피를 넘어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커피에 진심인 브랜드”라며, 브랜드 앰배서더로서의 자부심을 드러냈다.
그녀는 네스프레소의 AAA 지속가능한 품질™ 프로그램이 운영 중인 인도네시아 커피 농장을 방문했던 경험도 회상했다. 커피 재배 방식을 직접 체험하며 농부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던 김고은은 “직접 커피나무를 심었던 것이 기억에 남아요. 커피 나무가 농부들의 보살핌을 통해 꽃을 맺고, 열매가 열려 한 잔의 커피로 태어난다는 게 새삼 와닿았어요.”라며 당시의 감동을 전했다.
2025 신규 캠페인 영상을 통해 조지 클루니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 김고은은 촬영에 대해 “글로벌 스태프와 배우들과의 작업은 매우 즐거운 경험”이었고, “특히 탐정 역의 조지 클루니를 속이는 장면에서는 모두가 한마음으로 능청스러운 연기를 펼쳐 큰 재미를 느꼈다”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광고 촬영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기도 했다.
▶스페셜 게스트 셰프 에드워드리, 특별한 디저트 ‘네스프레소 레이어 케이크’ 공개
스페셜 게스트로 초대된 셰프 에드워드 리는 네스프레소를 위해 개발한 특별한 디저트인 ‘네스프레소 레이어 케이크’를 소개했다. 이 디저트는 네스프레소의 상징적인 커피 캡슐 ‘아르페지오’를 활용해 개발된 것으로, 김고은과 함께 현장에서 디저트를 직접 시연해 선보였다.
행사 참석자 전원에게는 네스프레소 커피와 디저트의 조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식 시간이 제공되었으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식 체험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