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신규 광고 캠페인 유튜브 460만 뷰 돌파

2025.02.20

▲ 네스프레소 2025 신규 캠페인 이미지 (사진제공=네스프레소)
  • 네스프레소 ‘사라진 커피,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 조회수 460만 회 넘어서
  • 기차 안 미스터리’ 흥미로운 설정, 영화 같은 전개… 버츄오 호기심 자극해 평론가 및 소비자 호평
  • 공식 홈페이지서 지난 1월 신규 캠페인 론칭 행사서 선보인 셰프 에드워드 리의 디저트 레시피 공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의 2025 신규 광고 캠페인이 공개 5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460만 뷰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사라진 커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라는 주제의 신규 캠페인은 훔쳐서라도 마시고 싶을 정도의 매력적인 네스프레소의 이야기를 담았다. 위트있고 몰입감 높은 연출과 네스프레소 브랜드 특징인 세련미가 어우러진 유쾌한 반전을 통해 커피 애호가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광고 영상은 지난 15일 공개 직후부터 유튜브에서 열띤 반응을 얻으며, 현재까지 461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 영상은 네스프레소 커피를 진정한 보물로 묘사해 ‘그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맛’을 강조한 유쾌한 커피 추리극으로, 브랜드 앰배서더 김고은이 할리우드 스타 조지 클루니를 비롯한 카미유 코탱, 에바 롱고리아와 함께 호흡을 맞췄다. 고급스러운 기차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 편의 미스터리 영화 같은 스토리이며, 재치와 영화적 요소를 통해 네스프레소 커피 한 잔이 만드는 일상의 특별함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를 넘어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사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영상 공개 이후 한 매체의 광고 평론에서는 “기차 속에서 일어난 범죄의 범인을 찾는다는 설정이 흥미롭고, 유명 배우들이 이를 연기해 전개가 더욱 돋보인다”,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조성하고,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에 대한 호기심을 극대화하는 방식이 인상적”이라고 호평한 바 있다.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네스프레소의 면모가 돋보이는 광고다”, “세계적인 광고에 우리나라 김고은 배우가 있어 자랑스럽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지난 1월 네스프레소 신규 캠페인 론칭 미디어 행사에서 셰프 에드워드 리가 선보인 커피 페어링 디저트 ‘네스프레소 레이어 케이크’의 레시피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됐다. 가장 사랑받는 커피 중 하나인 네스프레소 아르페지오를 활용해서 개발한 디저트이며, 에드워드 리는 “커피는 정말 아름다운 쌉싸름한 맛을 내고, 디저트는 달콤하죠. 이 두 가지가 함께 어우러지면 정말 복합적이고 맛있는 디저트가 완성됩니다”라고 설명했다. 셰프 에드워드 리는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준우승자로 잘 알려졌으며, 2010년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 시즌 8’과 2023년 한미 정상회담 백악관 국빈 만찬의 게스트 셰프로 주목받은 바 있다.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디저트 레시피 외에 다양한 커피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