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년 동기 대비 5월 회원 수 67% 증가…가정 우유배달 중심 온라인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
- A2우유요거트 등 대표 제품군, 가정 우유배달 수요 증가 속 성장 이어가
(2025-07-01)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자사 공식 온라인몰 ‘연세shop’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0% 이상 증가했으며, 신규 회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세shop은 연세유업의 다양한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몰로,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지난해 하반기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UI/UX를 개선하고, ‘선물하기’ 기능과 가정 우유배달 서비스를 확대하여 소비자가 더 쉽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고객 경험과 편의성을 전반적으로 높였다.
이러한 쇼핑 편의성과 고객 경험 중심의 운영을 통해 연세shop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450% 이상 성장, 5월 신규 회원 수도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다.
현재 연세shop에서는 ▲엄격하게 분리 집유하여 얻은 ‘세브란스 A2우유’, ▲A2원유를 함유하여 진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세브란스 A2요거트’,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등록된 ‘세브란스 위락, 오메가3, 헛개, 콜라겐’ 드링킹 발효유 등의 대표 제품 라인업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렇게 성장세를 보이는 연세shop의 역할은 연세유업 가정 우유배달 성장과 함께 더욱 강화되고 있다. 지난해 누적 판매량 6,200만 개를 돌파한 연세유업 가정 우유배달은 꾸준한 수요 증가 속에 신뢰받는 유통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연세shop을 통해 가정 우유배달 신청이 가능해지면서, 자사몰 성장을 견인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자사몰은 고객의 일상 속에서 더욱 밀접한 유통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춘 편리하고 직관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