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지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한 장기 협업 확대를 통해 해외 시장 내 안정적인 유통 및 판매 구조 구축
– 벚꽃·썸머·크리스마스 등 시즌성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별 에디션 출시…보솜이 제품 운영 방식의 차별화
– 시장별 소비 니즈를 반영한 맞춤 운영 전략과 제품 경쟁력 결합으로 해외 시장 전반의 브랜드 신뢰도 강화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대표 이동열)의 영유아 케어 브랜드 보솜이가 오프라인 유통 강화와 시즌별 에디션 전략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3년 연속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보솜이의 성장 배경에는 글로벌 시장 환경 변화에 대한 빠른 판단과 실행력이 자리하고 있다. 온라인 중심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서도 보솜이는 현지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집중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왔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망과의 장기 협업은 유통 기반을 탄탄히 다지는 동시에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데 힘을 보탰다.
아울러 보솜이는 각 국가별 시장 상황에 맞춘 운영 전략을 병행해 왔다. 현지 거래처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소비 환경과 수요 변화를 점검하고, 이를 제품 구성과 마케팅 방향에 유연하게 반영하며 시장 대응력을 높여 왔다.
여기에 시즌별 보솜이 특별 에디션 출시 전략이 더해지며 시너지 효과를 냈다. 보솜이는 벚꽃 에디션(3월), 썸머 에디션(7월), 크리스마스 에디션(12월) 등 시즌성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한정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현지 시장에 맞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이러한 시즌별 제품 운영은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자연스럽게 넓히는 역할을 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보솜이는 글로벌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경쟁력은 물론 현지 시장의 특성을 존중한 맞춤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각 해외 시장에 최적화된 접근 방식을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한편, 2026년에는 소비자의 니즈를 더욱 적극 반영한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를 통해 보솜이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솜이는 지난 1995년 100% 국내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아기 기저귀 브랜드로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출시 이후 아기 체형과 피부 특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30년간 엄마와 아이의 일상을 케어해 온 국내 대표 아기 기저귀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2023년에는 영유아를 넘어 키즈·자녀 가구·10대·독립 가구까지 타깃을 확장하는 리브랜딩을 단행하며, 아기 기저귀 브랜드를 넘어 종합 영유아 케어 브랜드로 영역을 넓혔다.







